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

미국 식민지 시대 대학은 아이비리그 대학?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런뉴입니다. 오늘은 미국 대학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들을 일컬어 미국 식민지 시대 대학 (Colonial Colleges)이라고 하는데요. 미국이 영국 식민지였다는 것은 다 아시죠? 미국은 미국혁명을 통해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했는데요. 미국 식민지 시대 대학이라고 함은 미국 혁명이 일어나기전 또는 미국 국가 설립 이전에 설립된 대학들을 말합니다. 즉, 미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대학이라고 해석하면 편할거에요.


그렇다면, 미국 식민지 시대 대학은 어디가 있을까요?


미국 식민지 시대 대학은 총 9개가 있답니다. 그리고, 이 9개의 대학은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펜실페니아, 콜럼비아, 브라운, 다트머스, 럿거스, 그리고 윌리암앤메리입니다. 



식민지 시대 대학 9개 (클릭하면 이미지가 커집니다)



종종 역사가 오랜 대학을 일컬어 아이비리그 대학이라고 착각하는 분이 있는데요. 위의 나열된 대학들을 보듯이 미국 식민지 시대 대학이라고 해서 아이비리그 대학이라고 하는 것은 틀린 말입니다. 9개의 식민지 시대 대학 중 7개가 아이비리그이지만, 럿거스와 윌리엄앤메리는 아이비리그가 아니거든요.




아이비리그 대학 8개 (클릭하면 이미지가 커집니다)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펜실베니아, 콜럼비아, 브라운, 다트머스 7개는 아이비리그이며, 다른 아이비리그 대학인 코넬 대학은 186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미국 혁명은 1765년~ 1783년 사이에 일어났습니다. 즉, 코넬 대학은 미국 혁명 이후에 생겼죠.


이상 미국 식민지 시대 대학 그리고 아이비리그 대학 정보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