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맛집 리뷰

고소한 연세두유, 다소 황당한 진실!

반응형

얼마전에 마트에서 세일해서 산 고소한 연세두유!

우유 종류도 좋아해서 한번 사봤는데요.

황당한 사실을 알게됐어요ㅎㅎ





이게 바로 제가 마신 고소한 연세두유~

길죽한게 많아 보입니다.

총 용량은 1리터~

1리터 칼로리는 600칼로리라고 하네요.





고소한 연세두유, 다소 황당한 진실 첫번째!


뭘로 만들었을까 하고 보려고 했는데요. 

콩과 옥수수가 들어갔더라구요.

두유에 옥수수가 들어가는건 또 처음 알았네요.

아마 저처럼 몰랐던 분들 많으실거에요.





좀 더 자세히 보니까 콩과 옥수수 모두 외국산.

그런데 정확히 어디 외국인지는 나와 있지 않구요.

어딘지 알고 싶으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라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또 확인하러 갔습니다.

황당했기에 직접 제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었거든요.




연세두유 홈페이지 찾아서 들어가서 고소한 연세두유 제품을 봤습니다.

콩이 미국, 캐나다 그리고 호주산이 섞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옥수수를 보니까요. 옥수수는 스페인, 러시아, 세르비아 그리고 기타등등?

옥수수는 3개 나라 외 다른 나라가 있는거 같은데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음...뭔가 여기서 이상한 낌새를 차렸습니다.

연세두유는 우리에게 모든 정보를 알려주기 꺼려한다는 그런 느낌을 받았거든요.





고소한 연세두유, 다소 황당한 진실 두번째!


뒷면을 보니까요. 영양정보가 나와 있어요.

뭐 영양이 많다고 광고를 하는 것이겠죠?ㅎ

그런데 한번 의심을 갖고 보니까요.

또 다른 황당한 사실 발견!

위의 사진에서 영양정보에 나온 것 중 비타민 A가 60ug 들었다고 나와 있죠?

그리고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9%!



그런데 말입니다.

고소한 연세두유 영양성분표 설명에는 비타민A가 92ug, 1일 영양기준 139%??

엄청나게 뻥튀기 되어 있습니다.

팩에는 비타민A가 60ug인데 말이죠. 

그리고 1일영양기준도 이상합니다. 

팩에서는 60에 9%인데 홈페이지에서는 90에 139%?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다른 영양성분은 제대로 나와 있는데 유독 비타민A만 이러네요.

정말 이거 왜이런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