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대학랭킹

영국 대학 순위 톱 20 The Complete University [20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런뉴입니다~

이번 포스티은 2018년 영국 대학 순위입니다.

The Complete University에서 나온 것이구요. 

제 블로그에서도 2014년도부터 소개해준 역사가 있는 순위랍니다.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의 영국 대학 산정 기준은 위의 링크에서도 누누이 설명했듯이 크게 4개, 세부적으로는 9개가 있는데요. 모두 영국 대학에서 꼭 필요한 기준이랍니다. 더 자세한 기준은 위의 링크 아무데나 들어가면 있으니까요. 이번연도에는 생략할게요~~


그럼 한번 2018년 The Complete University 영국 대학 순위를 살펴볼까요?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 2018년 톱 20 영국 대학 순위>  


1 Cambridge 캠브리지

2 Oxford 옥스포드

3 St Andrews 세인트 앤드류

4 LSE  

5 Imperial College 임페리얼 

6 Durham 더럼

7 UCL   

8 Warwick 워릭 

9 Lancaster 랑카스터 

10 Loughborough 로보러 

11 Bath 바스  

12 East Anglia (UEA) 이스트 앵글리아 

13 Surrey 써리    

14= Exeter 엑시터 

14= Leeds 리즈

16 Birmingham 버밍험 

17 Bristol 브리스톨 

18 Nottingham 노팅험 

19 Sussex 서식스 

20 York 요크  


출처: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


어떤가요? 잘 보셨나요?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 이전 년도에 비해 많은 변화가 있는데요. 3가지로 나뉘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는 영국 톱 5에 변화가 생겼어요. LSE가 한계단 내려간 4위를 기록하구요. 지난해 5위였던 세인트 앤드류가 3위로 치고 올라왔습니다. 종종 있는 일이지만, 자주는 있지 않거든요. 임페리얼은 지난해와 같은 5위를 기록했어요. 톱 5는 옥스브릿지 그리고 런던 2개 그리고 세인트 앤드류의 스코틀랜드 대학 1개가 차지했습니다.


두번째는 영국대학순위 톱20 순위 밖의 대학 2개가 처음으로 20위권으로 들어왔습니다. 브리스톨대학과 노팅험 대학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영국은 각 지방 주요 도시에 명문대가 하나씩 있거든요. 만체스터 대학도 그렇고 버밍험 대학도 그렇고 다 명문대지만, 이 지역 명문대 자리를 놓고 다투던 브리스톨과 노팅험이 이번해에 처음으로 톱20에 들었습니다. 브리스톨과 노팅험 각각 17위, 18위를 기록했습니다.


세번째는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의 약진입니다. 몇년전만 해도 영국 대학 순위 톱20에서 보지도 못하는 그런 대학이었는데요. 지금은 12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2014년도에는 영국 대학 순위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 기준 20위, 2015년도에 15위, 2016년도에는 16위 그리고 지난 2017년에는 14위를 기록했었습니다. 이 정도면 정말 영국에서 가장 핫한 대학임에 분명하구요. 안 그래도 지난해에 제가 이스트앵글리아 대학에 대해 포스팅을 할 정도였습니다.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이상 올해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 2018년 영국 대학 순위 분석이었습니다. 혹시라도 영국으로 유학가거나 또는 알아보고 있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구요. 마지막으로 노팅험 대학 사진 걸어두고 마무리짓겠습니다.


Trent Building 노팅험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