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

아이비리그 대학 졸업생 연봉 순위는? <2016년>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런뉴입니다. 오늘은 아이비리그 대학 졸업생 연봉 순위를 알려드릴게요. 아이비리그 대학은 어디가 있는지 다들 아시죠?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제 블로그의 아이비리그 관련 정보를 한번 살펴보세요. 



아이비리그는 그야말로 미국에서 가장 엘리티 학생들이 가는 대학이라고 하는데요. 물론, MIT, 스탠퍼드 등 아이비리그에 속하지 않은 명문대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아이비리그는 미국에서 오랫동안 명문대그룹을 형성해왔고 그 명성을 지금까지 이어가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아이비리그 졸업생들의 연봉 순위는 어떤지 궁금하실텐데요. 초봉이 아닌 학사 졸업 후 5년 동안의 평균 연봉으로 책정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길까요?


<아이비리그 졸업생 연봉 순위 - 2016년>


1. Havard University 하버드 $61,400

2. Princeton University 프린스턴 $61,300

3= University of Pennsylvania 펜실베니아 $60,300

3= Yale University 예일 $60,300

5. Columbia University 콜럼비아 $60,200

6. Cornell University 코넬 $59,700

7. Brown University 브라운 $57,100

8. Dartmouth College 다트머스 $56,300


출처: Payscale


어떤가요? 아이비리그 대학 졸업생 연봉 순위 잘 보셨나요?


하버드가 $61,400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우리 나라 돈으로 6200만원 정도입니다. 물론, 미국 임금 수준이 우리 나라보다 높기 때문에 미국 내에서는 크게 높지 않은 정도라고 볼 수 있지만, 우리 나라 사람들은 다소 놀랄만한 수치가 아닌가 합니다. 하버드는 아이비리그는 물론 세계 명문대로서 어쩌면 당연한 수치가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2위는 하버드와 100달러 차이로 아쉽게 2위를 차지한 프린스턴입니다. 프린스턴 역시 미국 명문대 하면 빠지지 않는데요. 몇해전에는 1위를 차지했는데, 올해는 하버드에 조금 미렸습니다.


공동 3위는 펜실베니아와 예일대학이 차지했고, 5위는 콜럼비아 대학입니다. 5위까지의 대학은 졸업생 연봉이 6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치를 기록했는데요. 보기만 해도 참 놀랄만한 수치가 아닌가 합니다.


6위 코넬, 7위 브라운 그리고 8위 다트머스까지 아이비리그 대학 졸업생 연봉순위가 이어졌는데요. 아이비리그 내에서는 순위가 낮지만, 다른 대학에 비해서는 높습니다. 오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교 대상이 상대적으로 아이비리그 내가 경쟁이 치열한건 당연하잖아요.


이상 아이비리그 대학 졸업생 연봉 순위를 보여드렸는데요. 너무 깊게 해석을 안해도 되는게요. 우선 졸업 후 우리 나라로 유턴한 유학생들에게는 이것이 거의 무의미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평균 수치이기 때문에 최고와 최저의 차이가 클 수 있다는 점, 마지막으로 설문조사로 이뤄진 만큼 응답비율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비교대상이 완벽하지 않다는 점은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언제나 영미권대학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서런뉴가 되겠습니다. 

더운 여름 언제나 시원하게 보내시기 바라겠구요. 마지막으로 아이비리그 연봉 순위 1위를 차지한 하버드 대학 사진 걸어두고 마무리 할게요!




Cafeteria 하버드 대학